본문 바로가기
설교

거룩한 열정

by 은총가득 2012. 7. 16.

 

제목 : 거룩한 열정

본문 : 렘 20:9

 

성도는 거룩한 열정의 덩어리가 되어야 합니다. 오늘 본문의 예레미야는 거룩한 열정으로 충만했던 인물입니다. 거룩한 열정은 사람의 노력으로 되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거룩한 열정의 불을 부어주어야만 합니다. 오늘 우리도 하나님이 거룩한 열정을 부어주셔서 그 열정 때문에 신앙생활하고, 전도하고, 예배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1. 은혜로 살게 하는 거룩한 열정

믿는 자의 심령은 거룩한 열정으로 불타올라야 합니다. 그 불타오름에 붙잡혀서 예배하고, 기도하고, 찬양하고, 전도하고, 형제를 사랑하며, 이웃을 섬겨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옥에 갇혀도, 모진 매를 맞아도 그 불이 꺼지지 않았습니다(고후 11:23-24). 예레미야 역시 조롱과 수욕을 당하면서도 그 불이 꺼지지 않았습니다(렘 20:7-10). 복음의 열정의 거룩한 불길이 성도들에게 타올라야 합니다. 하나님의 열정에 의하여 하나님의 전도의 일꾼이 됩시다. 하나님의 열정에 의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경험합시다.

 

2. 복음의 열정으로 무장하라.

교회는 거룩함으로 불타야 합니다. 영적인 열정을 가진 교회가 될 때 부흥의 은혜를 누리게 됩니다. 복음의 열정으로 온 성도가 무장해야 합니다. 복음의 열정으로 무장하지 않으면 세상의 어두움에 눌리게 됩니다. 사단은 교회가 잠들기를 원합니다. 기도하지 못하게 하고, 전도하지 못하게 하고, 말씀을 듣지 못하게 하고, 예배를 방해합니다. 교회의 심장은 복음의 열정입니다.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은혜가 복음의 열정으로 가득 채워져야 합니다. 은혜 받는 자는 복음의 열정으로 불타올라야 합니다. 복음의 열정은 사람이 줄 수 없습니다. 성령님만이 복음의 열정을 불태울 수 있습니다.

 

3. 복음의 능력의 열정이 나를 이끌게 하라.

복음의 열정이 식어버린 자에게 성경은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계 3:15-16) 『[15]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차지도 아니하고 더웁지도 아니하도다 네가 차든지 더웁든지 하기를 원하노라 [16]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더웁지도 아니하고 차지도 아니하니 내 입에서 너를 토하여 내치리라』

복음의 열정이 나를 이끌게 하려면 성령의 불을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는 전도의 열정은 개인의 인격이나 뜻에 의해 움직여지는 것이 아닙니다. 복음을 전해야 할 사명은 주님이 주신 사명입니다. 결국 성령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성령충만함 받아 복음의 열정을 회복하기 바랍니다.

 

'설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성들의 영적무장  (0) 2012.07.28
가치의 혁명  (0) 2012.07.16
말씀의 검을 소유합시다  (0) 2012.07.16
말씀이 하나님이시다  (0) 2012.07.16
버림과 받음의 원리   (0) 2012.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