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로 행복을 만드는 사람이 되라
빌 4:4-6
(골 4:2) 『기도를 항상 힘쓰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살전 5:18)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시 50:23)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골 3:15)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평강을 위하여 너희가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또한 너희는 감사하는 자가 되라』
은혜의 사람, 축복의 사람은 항상 감사를 찾아서 합니다. 그러나 불행한 사람은 늘 불평꺼리를 찾아서 불평합니다. 불평의 체질을 감사의 체질로 바꿔야 합니다.
우리 몸은 체액이 약한 알칼리성 상태일 때 가장 건강하다고 합니다. 몸이 약알칼리이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유지되고, 호르몬이나 효소의 움직임이 활발하여, 질병에 대한 저항력과 회복력이 뛰어납니다. 그런데 최근 식생활이 바뀌면서 체질이 산성으로 변해갑니다. 몸이 산성으로 변하면 건강이 약해지고 피로와 질병에 쉽게 노출됩니다. 우리 몸도 체질을 바꿔야 건강하듯, 우리 삶도 체질을 바꿔야 합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은 원망불평의 체질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감사의 체질을 기뻐하십니다. 우리가 열심히 신앙생활하고도 복을 받지 못하는 이유는 우리의 체질이 바뀌지 않아서입니다. 불평원망의 체질이 감사의 체질로 바뀌어져야 합니다.
1. 불평원망 체질은 마귀가 원하는 체질입니다.
마귀는 불평원망을 가져다줍니다. 마귀는 불평원망이라는 무기를 가지고 찾아옵니다. 에덴 동산에서 하와를 찾아와 유혹 할 때도 마귀는 불평원망을 사용했습니다.
(창 3:4-5) 『[4]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5]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출애굽의 구원을 경험하고도 불평원망했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도리어 광야에서 멸망당하고 약속의 땅에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민 14:27-28) 『[27] 나를 원망하는 이 악한 회중을 내가 어느 때까지 참으랴 이스라엘 자손이 나를 향하여 원망하는 바 그 원망하는 말을 내가 들었노라 [28] 그들에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나의 삶을 가리켜 맹세하노라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 대로 내가 너희에게 행하리니』
하나님과 모세를 원망하던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은 불뱀을 보내어 물게하셨습니다.
(민 21:5-6) 『[5] 백성이 하나님과 모세를 향하여 원망하되 어찌하여 우리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올려서 이 광야에서 죽게 하는고 이곳에는 식물도 없고 물도 없도다 우리 마음이 이 박한 식물을 싫어하노라 하매 [6] 여호와께서 불뱀들을 백성 중에 보내어 백성을 물게 하시므로 이스라엘 백성 중에 죽은 자가 많은지라 』
그러므로 원망불평을 하는 것은 마귀를 초대하는 것과 같습니다.
(고전 10:10) 『저희 중에 어떤 이들이 원망하다가 멸망시키는 자에게 멸망하였나니 너희는 저희와 같이 원망하지 말라』
(요 10:10)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벧전 5:8)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2. 감사체질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체질입니다.
하나님은 감사하는 자를 기뻐하시며, 감사하는 자에게 축복하십니다. 감사하는 자에게 응답하시며, 감사하는 자에게 기적과 구원을 베푸십니다.
(골 4:2) 『기도를 항상 힘쓰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빌 4:4-6) 『[4]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 [5] 너희 관용을 모든 사람에게 알게 하라 주께서 가까우시니라 [6]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골 3:15)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평강을 위하여 너희가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또한 너희는 감사하는 자가 되라』
(살전 5:18)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3. 원망불평의 체질을 감사의 체질로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입술의 감사가 떠나지 않아야 합니다.
①바울과 실라는 전도를 하다가 옥에 갇혔으나 도리어 감사함으로 하나님의 기적과 도우심을 경험했습니다(행 16:15-26).
(행 16:25-26) 『[25] 밤중쯤 되어 바울과 실라가 기도하고 하나님을 찬미하매 죄수들이 듣더라 [26] 이에 홀연히 큰 지진이 나서 옥터가 움직이고 문이 곧 다 열리며 모든 사람의 매인 것이 다 벗어진지라』
②다니엘은 왕의 조서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 감사하기를 그치지 않았습니다.
(단 6:10) 『다니엘이 이 조서에 어인이 찍힌 것을 알고도 자기 집에 돌아가서는 그 방의 예루살렘으로 향하여 열린 창에서 전에 행하던 대로 하루 세 번씩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그 하나님께 감사하였더라』
③요나는 물고기 뱃속에서도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욘 2:9) 『나는 감사하는 목소리로 주께 제사를 드리며 나의 서원을 주께 갚겠나이다 구원은 여호와께로서 말미암나이다 하니라』
④솔로몬은 하나님 앞에 자신을 왕으로 삼아주신 것에 대해 감사함으로 기도 응답을 받았습니다.
(왕상 3:6) 『솔로몬이 가로되 주의 종 내 아비 다윗이 성실과 공의와 정직한 마음으로 주와 함께 주의 앞에서 행하므로 주께서 저에게 큰 은혜를 베푸셨고 주께서 또 저를 위하여 이 큰 은혜를 예비하시고 오늘날과 같이 저의 위에 앉을 아들을 저에게 주셨나이다』
(왕상 3:10) 『솔로몬이 이것을 구하매 그 말씀이 주의 마음에 맞은지라』
2)말의 권세를 알아야 합니다.
①말은 인간의 육체와 정신을 지배할 뿐 아니라, 환경과 운명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잠 6:2) 『네 입의 말로 네가 얽혔으며 네 입의 말로 인하여 잡히게 되었느니라』
(잠 18:20-21) 『[20] 사람은 입에서 나오는 열매로 하여 배가 부르게 되나니 곧 그 입술에서 나는 것으로 하여 만족케 되느니라 [21] 죽고 사는 것이 혀의 권세에 달렸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그 열매를 먹으리라』
②말은 자연계를 다스리는 능력이 있습니다.
(막 11:20-25) 『[20] 저희가 아침에 지나갈 때에 무화과나무가 뿌리로부터 마른 것을 보고 [21] 베드로가 생각이 나서 여짜오되 랍비여 보소서 저주하신 무화과 나무가 말랐나이다 [22] 예수께서 대답하여 저희에게 이르시되 하나님을 믿으라 [23]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지우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를 줄 믿고 마음에 의심치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24]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25] 서서 기도할 때에 아무에게나 혐의가 있거든 용서하라 그리하여야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도 너희 허물을 사하여 주시리라 하 셨더라』
(창 1:27-28) 『[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③말은 영들의 세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민 14:28) 『그들에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나의 삶을 가리켜 맹세하노라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 대로 내가 너희에게 행하리니』
(마 18:18)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무엇이든지 너희가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무엇이든지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마 16:19)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
(롬 10:10)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3)입술에서 원망불평이 떠나가야 합니다.
(롬 3:13-14) 『[13] 저희 목구멍은 열린 무덤이요 그 혀로는 속임을 베풀며 그 입술에는 독사의 독이 있고 [14] 그 입에는 저주와 악독이 가득하고』
(약 3:8-10) 『[8] 혀는 능히 길들일 사람이 없나니 쉬지 아니하는 악이요 죽이는 독이 가득한 것이라 [9] 이것으로 우리가 주 아버지를 찬송하고 또 이것으로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은 사람을 저주하나니 [10] 한 입으로 찬송과 저주가 나는도다 내 형제들아 이것이 마땅치 아니하니라』
(마 12:34) 『독사의 자식들아 너희는 악하니 어떻게 선한 말을 할 수 있느냐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라』
(눅 6:37-38)『[37] 비판치 말라 그리하면 너희가 비판을 받지 않을 것이요 정죄하지 말라 그리하면 너희가 정죄를 받지 않을 것이요 용서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용서를 받을 것이요 [38]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의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도 헤아림을 도로 받을 것이니라 』
4. 감사체질로 바꾸는 자는 축복을 받게 됩니다.
1)감사는 축복의 통로이기 때문입니다.
2)감사는 기적의 통로이기 때문입니다.
3)감사는 하늘 문이 열리는 통로이기 때문입니다.
4)감사는 만사형통의 통로이기 때문입니다.
5)감사는 최고의 영성을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6)감사는 우리 마음과 영에 독소를 제거해 주고, 신앙의 방부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감사충만이 곧 성령충만입니다. 감사하는 자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입니다. 감사하는 삶이 예수를 닮는 삶이며, 최고의 영성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결 론>
감사는 축복을 받는 비결이며, 마귀를 물리치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감사는 감사의 말을 할 때 감사가 시작됩니다.
감사는 감사의 말을 할 때 감사함이 느껴집니다.
감사는 감사의 말을 통해 감사로 나타납니다.
감사는 감사의 말을 통해 감사가 이루어집니다.
감사는 감사의 말을 통해 하나님의 기적을 경험하게 합니다.
감사는 감사의 말을 통해 감사가 전해집니다.
그러므로 항상 감사합시다. 입술의 감사가 끊이지 않게 하십시오. 우리 입에 모든 불평과 원망을 버리고 오직 감사하는 자가 될 때, 마귀는 떠나가고 하나님의 기적과 축복이 우리 삶 속에 깃들게 될 것입니다. 2011년은 감사를 통해 승리하는 해가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설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웅덩이와 수렁에서 (0) | 2011.07.17 |
---|---|
주님으로 멈추시게 하라 (0) | 2011.07.17 |
큰 꿈을 소유하라 (0) | 2011.07.12 |
예수님이 성령 충만 받으라 /나의주 나의 하나님 (0) | 2011.07.03 |
소멸하시는 불 (0) | 2011.07.02 |